독일에서는 특히 프로테스탄트 작곡가의 활약이 눈에 띄어 종교음악, 오르간 음악의 장르에서 본고장 이탈리아를 능가하는 발전을 보였다.
Ⅱ. 요한 세바스찬 바흐(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1. 따뜻한 마음씨의 소유자
예술가로서 바흐는 매우 겸손하였다. 동료 음악가들보다 훨씬 뛰어났고 주
독일에서는 바흐의 두 아들 프리데만과 필립 에마누엘이 인간적 감정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향하여 슈타미츠를 중심으로 한 만하임악파의 기악 작곡가들과 새로운 심리적인 다이너미즘을 개척하였다. 이와 함께 고전파의 소나타가 크게 발전하였다. 바로크시대에도 3 ·4악장의 소나타 형식은 있었
독일 서부지방 근대화의 모범이 되었다. 베토벤은 1784년 14세에 궁정악단 오르간 주자가 되었고, 1787년에는 빈에 다녀왔다. 그것은 막시밀리안이 베토벤의 재능을 인정하여 빈 사람들에게 베토벤의 연주를 들려주고, 특히 베토벤이 모차르트에게 지도를 받을 기회를 주고자 계획된 것이었다.
막시밀리
2.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 독일, 1685~1750) 출생 : 아이제나흐(Eisenach), 1685년 /사망 : 라이프치히(Leipzig), 1750년
전문분야 : 독일 개신교 전례를 위한 음악(특히 칸타타), 기악과 건반악기 음악
주요작품 : <브란덴부르크 협주곡>(1721); 4개의 관현악 모음곡; 7개의 하프시코드 협주곡;3개의 바
문화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고전파 음악의 대략적인 특색에 대해서 조사하려 한다. 그리고 빈 고전파의 3대 거장인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일생과 음악적 특징, 그리고 그들의 대표적인 곡들과 고전주의적인 경향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그럼으로써 일반인이라도 서구 음
독일 : 가장 주목할 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음악사의 중심 무대에 등장함, 바로크 시대의 음악 주도.
- 교회 음악 : 여러 영주에 의해 분할되어 있었던 독일은 개신교 교회가 그 음악 문화의 중심이 되었음.
(1) 독일 오르간 음악
- 대개 개신교 교회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 쉬츠, 북스테후데에
독일어권의 사회와 문화
1. 독일의 문화예술
(1) 문학
요한 괴테
독일의 시인•극작가•정치가•과학자. 독일 고전주의의 대표자로서 세계적인 문학가이며 자연연구가이다. 바이마르 공국의 재상으로도 활약하였다. 주저는 《빌헬름 마이스터의 편력시대》(1829) 《파우스트》 등이 있
모차르트, 베토벤. 이들은 모두 빈에서 활동했다. 그래서 ‘빈 고전파’라는 말이 생겨났다. 그렇다면 왜 빈이었을까? 빈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라도 있었을까?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이 ‘음악의 도시’라 불리는 까닭이 있었다. 1789년경 빈을 살펴보면 인구가 23만 정도로 독일의 베를린보다 훨씬 컸다.
모차르트의 천재성
-4살:한번 들은 곡은 정확히 칠 수 있음
-5살:클라비어를 배움
글자를 익히기 전에 먼저 작곡
-6살:뮌헨을 기점으로 연주여행길에 오름
황제 프란츠 1세 앞에서 연주
왕궁,귀족 저택에 초빙되어 연주
1763년 3년간 프랑스,영국,네덜란드 여행
-프랑스에서는 루이 15세